1.마늘

마늘은 비타민b1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이는 에너지를 촉진시켜 주고 당질 대사에도 좋습니다.
정력증강, 동맥경화개선, 신체노화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를 냅니다.
알리신은 췌장세포를 자극해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여서 마늘은 열을 가해도 성분에 변화가 없으므로 냄새가 없는 흑마늘도 좋습니다.

2.콩
당뇨가 진행되면 글리코겐이 혈액으로 용출되어 쉽게 피로감이 들수가 있는데요.
글리코겐의 원료가 콩이라서 보충을 해줄수가 있습니다.
콩에 함유된 레시틴은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혈액속의 과도한 지방을 레시틴의 유화작용을해 감소시킵니다.


3.청국장
청국장은 비타민b2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당뇨병을 예방해 주며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레시틴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왕성하게 만들어 주어 당뇨에 도움이 됩니다.

4.잡곡밥
잡곡밥이나 보리밥은 섬유소가 풍부하여 당흡수를 지연시켜 혈당이 오르는 것을 막아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5.표고버섯
표고버섯에는 에리타대닌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혈액순환을 잘되게 해주고 콜레스테롤을 저하 시켜줍니다.
또한 인슐리 분비를 원할하게 하고 비타민B1, B2, 니아신 등이 풍부해 혈당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6.양파
양파는 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고혈압과 동맥경화,혈관질환 등 치료에 좋으며 혈당을 내리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줍니다.

7.오미자
항암작용을 해서 암세포를 억제해 주고 당뇨병과 고혈압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시고 달고 맵고 쓰고 짠 맛을 지닌 오미자는 오장육부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혈당을 떨어트리고 당뇨환자의 갈증도 해소시켜 줍니다.

8.토마토

비타민과 글루타민산이 풍부하고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며 DNA 손상을 줄여 줍니다.
라이코펜 성분은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며 전립선암과 유방암 등에 항암효과가 크며 당뇨뿐만 아니라 비만과 고혈압 환자에게
좋습니다.

9.둥글레

둥굴레 에는 몸의 포도당 이용을 늘려주어 혈당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노화방지, 피로회복, 스트레스 , 고혈압, 당뇨, 위궤양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10.홍삼
홍삼에는 혈당 강하작용을 하는 효과가 있으며 여러 합병증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포닌 이라는 성분으로 인해 인슐린에 대한 감수성이 향상되어 혈당조절이 좋아지고 심폐기능에도 좋습니다.

11.브로콜리
혈당이 상승 하는것을 막아주고 조절해 주며
비타민 C가 많아서 항산화 작용을해 노화를 방지해 주고 빈혈과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12.톳나물

혈압과 혈중에 있는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칼로리가 적어서 당뇨병에 효과적 입니다.

13.표고버섯
표고버섯은 인슐리 분비를 촉진해서 혈당을 조절해 주고 여러 합병증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줍니다.

14.굴

굴을 날 것으로 먹거나 국을 끓여먹드셔도 되구요. 당뇨병 환자가 드시면 당뇨병에 의한 소갈에 도움이 됩니다

15.칡뿌리

칡뿌리는 고혈압,동맥경화,당뇨병,고지혈증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혈당조절을 해주고 혈당이 상승하는것을 막아주어 당뇨병에 좋습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 15가지

WRITTEN BY
저녁노을유랑

,